아라비카 온라인 바리스타

커피 한 잔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세요

온라인 커피 바리스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영감

아메리카노 커피란 무엇이며 집에서 만드는 방법

바리 스타 2023. 9. 22. 02:23

아메리카노 커피란 무엇이며 집에서 만드는 방법

아메리카노 커피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아메리카노와 라떼의 차이점을 알고 싶으십니까? 이 게시물에서는 아메리카노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게 됩니다. 정의, 원산지, 카페인 및 칼로리 함량, 아메리카노가 다른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와 다른 점은 무엇이며 집에서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방법도 배우게 됩니다.

아메리카노란 무엇인가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베이스에 에스프레소 샷을 뜨거운 물에 희석하여 만든 음료입니다. 물과 에스프레소로만 구성되어 있고 우유는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어떻게 발명됐나

가장 대중적인 믿음에 따르면 아메리카노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이탈리아에서 발명되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에 주둔한 미군 병사들은 이탈리아인들이 마시는 진한 에스프레소 샷을 좋아하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군인들은 집에 있는 드립 커피를 재현하기 위해 에스프레소 샷에 뜨거운 물을 추가했습니다.

아메리카노 커피란 무엇이며 집에서 만드는 방법

아메리카노 비율

아메리카노에는 진정한 기준이 없습니다. 일부는 1:1 비율을 선호하지만 다른 일부는 1:2 비율을 더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에서는 한 번의 샷으로 8온스의 아메리카노를 만들고, 톨(12온스)에는 두 번의 샷을 사용합니다.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좋은 방법은 더블 에스프레소 샷과 6온스의 뜨거운 물입니다. 다양한 비율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더 진한 아메리카노를 원하시면 물을 적게(또는 에스프레소를 더) 추가하시고, 덜 진한 것을 원하시면 물을 더 추가하세요.

아메리카노 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을 얼마나 사용하느냐에 따라 카페인 함량이 달라집니다. 단일 샷을 사용하면 음료에 75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더블에는 15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고, 트리플에는 225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칼로리

에스프레소와 뜨거운 물만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1샷으로 준비하면 약 5칼로리, 2샷으로 준비하면 약 10칼로리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설탕을 넣지 않은 스트레이트 음료입니다. 설탕이나 크림을 추가하면 칼로리가 더 높아집니다.

아메리카노 VS 커피

아메리카노는 드립커피보다 더 진한 맛을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강렬하고 깊은 에스프레소 향과 견과류 향이 특징입니다. 양조 커피는 더 미묘하고 가벼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크레마가 커피 오일과 향을 유지하는 반면, 종이 필터는 드립 커피를 만들 때 대부분의 커피 오일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메리카노가 드립 커피보다 더 강한 것은 아닙니다. 이 두 음료는 비슷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한 커피 비율을 사용하면 아메리카노보다 드립 커피가 훨씬 진하고 맛이 좋을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VS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는 "샷"으로 제공되는 농축된 형태의 커피입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해 아주 곱게 분쇄된 커피에 뜨거운 물을 강제로 통과시켜 만드는 커피입니다. 그 결과 커피보다 더 강한 액체에 크레마가 얹어집니다. 크레마는 에스프레소의 풍부한 맛과 여운을 더해줍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샷으로 시작하지만 뜨거운 물로 희석됩니다. 에스프레소와 맛은 모두 동일하지만 스트레이트 에스프레소에 비해 너무 강하지 않은 훨씬 더 큰 음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도와 양이 다릅니다.

카페인 함량에 관해서는 동일한 양의 카페인(1회 제공량당 약 75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VS 라떼

두 음료 모두 에스프레소 샷으로 시작하지만, 이 두 음료는 완전히 다른 음료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얹은 것이고,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찐 우유거품을 얹은 것입니다.

진짜 아메리카노에는 우유가 들어가지 않아요. 어떤 사람들은 우유나 크림을 추가하지만, 바리스타에게 특별히 추가하라고 요청하지 않는 한 어떤 형태의 우유가 들어간 아메리카노도 결코 얻지 못할 것입니다.

라떼의 가장 큰 특징은 크리미하고 거품이 나는 우유이다.

아메리카노와 라떼는 우유에 카페인이 더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은 동일합니다. 스타벅스 쇼트 라떼와 쇼트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함량은 동일합니다(약 75mg). 하지만 라떼는 우유 때문에 아메리카노보다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짧은 스타벅스 라떼에는 100칼로리가 있고, 짧은 아메리카노에는 5칼로리밖에 없습니다.

아메리카노 VS 롱블랙

아메리카노와 롱블랙은 사실 한 가지 차이점만 제외하면 같은 음료입니다. 에스프레소 샷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아메리카노가 완성됩니다. 롱블랙은 에스프레소 샷을 뜨거운 물에 부어 마시는 방식입니다.

아메리카노라는 용어는 미국과 유럽 일부 지역에서 사용되며, 롱 블랙은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사용됩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대부분의 스타벅스 음료와 마찬가지로 아메리카노도 숏, 톨, 그란데, 벤티 등 다양한 크기로 제공됩니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스트레이트 아메리카노(에스프레소와 물만 제공)가 나옵니다. 우유 한 방울, 하프 앤 하프 또는 헤비 크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도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샷에 찬 물을 얹고 얼음 위에 얹어 먹는 것입니다.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카페인

  • 쇼트, 8온스: 75mg
  • 톨, 12온스: 150mg
  • 그란데, 16온스: 225mg
  • 벤티, 20온스: 300mg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함량은 동일합니다.

아메리카노 만드는 법

집에서 아메리카노를 만들려면 에스프레소 머신이 필요합니다.

표준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
앞서 언급했듯이 아메리카노에 대한 실제 표준은 없지만 더블 에스프레소 샷과 6온스의 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1. 더블샷용 원두(18g)를 계량하여 아주 곱게 갈아줍니다.
  • 2. 머신에 포터필터를 탬핑하고 올려 놓습니다
  • 3. 에스프레소를 만듭니다(25~30초 동안 진행).
  • 4. 머신에서 뜨거운 물 6온스를 가져오거나 물을 끓여 머그에 붓습니다.
  • 5. 희석합니다.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아메리카노)을 붓거나 에스프레소를 물에 천천히 붓습니다(롱 블랙).

다양한 비율로 플레이해보세요. 아메리카노의 진한 맛을 덜 좋아한다면 물을 더 많이 사용하고, 정말 진한 음료를 원하면 1:1 비율을 사용하세요.

캡슐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하기

네스프레소 같은 캡슐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해 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단일 에스프레소 캡슐을 사용하여 4온스의 뜨거운 물로 희석하거나, 2개의 캡슐과 8온스의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10온스의 음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커피란 무엇이며 집에서 만드는 방법

에스프레소 머신 없이 아메리카노 만드는 방법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고 집에서 아메리카노를 만들고 싶다면 모카 포트가 차선책입니다.

모카포트로 정말 맛있는 아메리카노를 만들 수 있는데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이 간편하며 공간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카포트가 있으면 집에서 아메리카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
이제 당신은 아메리카노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스타벅스에서 안심하고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거나, 집에서 직접 아메리카노를 즐겨보세요.

즐기다!